덤벨 하나로 끝내는 팔 운동

 

무엇이든 들어보세요.

덤벨 끝내는 팔 운동

 

글 사진 편집부  모델 태경섭  촬영협조 스포애니 하남신장점

 

 

5월은 무슨 달? 가정의 달? 어린이 달? 적어도 지금 이 순간, 5월은 운동 ()시작의 날이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멋진 해변이나 수영장을 가지 않아도, 최소한의 노출이 강제되는 여름. 그렇다. 팔뚝은 만인의 노출 부위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우리는 무엇이든 들어야 한다.

 

 

팔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짧은 상식들

먼저, 본 기사에서 팔 운동을 이두근과 삼두근으로 나누었다고 해서 같은 비중으로 운동을 실시하는 누를 범하지 말자. 삼두근이 이두근보다 큰데다 이두근은 정확하게 절제된 동작이 아니라면 등과 어깨가 운동에 개입하기 쉽기 때문이다. 이두근 운동을 하지만 이두근이 아닌 다른 부위 운동만 신나게 할 수 있다는 말이다. 따라서 이두근 운동은 정확한 동작의 실시와 삼두근보다 트레이닝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좋겠다두 번째로, 정점에서 이두근을 자극한 뒤 네거티브 동작을 실시할 때 템포를 조절하자. 운동 동작 후 천천히 준비자세로 돌아오는 과정은 피부와 근육이 늘어나고 그 사이로 영양소가 유입되며 자극된 근육의 회복을 돕는다. 사이즈의 성장은 이를 통해 이루어진다세 번째, 전체 가동 범위가 반드시 해당 운동의 정점은 아니다. 운동을 실시할 때 특정 지점을 지나면 근육의 긴장이 풀리는 경우도 더러 있다. 그럴 경우 근육의 긴장이 풀리기 전 가동을 중단해 근육에 힘을 쥐어짠다면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프리웨이트에 그런 경우가 많으니 참고할 것마지막으로, 세상에는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수많은 팔 운동이 존재한다. 바벨, 케이블을 비롯해 당신이 병째 들고 마시는 1.5L 콜라병 또는 맨손 운동으로도 팔을 단련할 수 있다. 여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무엇이든, 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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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맥스큐 MAX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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