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Q 11월호-몸짱 스타 백현우의 복근운동 시크릿

 

 

남자들의 정신은 나이 들지 않지만 몸만큼은 다르다. 시간이 갈수록 배가 나오고 건강은 악화한다. 정신만큼 깨끗한 몸으로 아름다운 중년이 되는 방법을 피트니스 선수 백현우가 제안한다.

 

# 가수에서 유명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된 백현우

선명한 ‘에잇 팩’과 훤칠한 외모로 이상적인 미중년의 모습을 가진 백현우는 가수 겸 피트니스 선수다. 백현우 선수는 대학가요제에서 받은 은상이 계기가 되어 가수가 됐다. 이후 2집까지 발표했지만, 전 소속사와 계약 문제로 더는 가수 활동을 할 수 없게 되면서 꾸준히 해왔던 웨이트트레이닝을 바탕으로 트레이너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전화위복이라는 말처럼 백현우 선수는 이를 기회로 삼아 코미디언 김신영, 가수 임시완 등 연예인 전문 트레이너로 이름을 알리면서 유명 트레이너 반열에 올랐다. 자연스레 피트니스 선수로서도 활동을 시작했다. 2015년 머슬마니아 마이애미 세계대회에서는 동양인 최초로 커머셜모델 TOP 3에 오르며 선수로서 최고의 순간을 경험하기도 했다. 무대에 설 수있는 자격을 얻기 위해 매번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낸다는 그는 앞으로 스포츠모델 선수로 50세까지 현역으로 출전해 많은 사람에게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 관리하는 남자의 표본

백현우 선수는 중년 남자에게서 쉽게 볼 수 없는 탄탄한 근육질 몸을 갖고 있다. 물론 트레이너로서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직장인들의 근무 시간 이상으로 레슨 시간이 많은 그에게 운동은 없는 시간을 쪼개서 해야 하는 일이다. 그는 레슨이 아무리 늦게 끝나도 날마다 공복 유산소운동과 웨이트트레이닝을 한다. 또 술 마신 다음 날도 반드시 운동하며 꾸준함을 유지한다고. 다음은 관리하는 남자, 백현우 선수가 삼십 대 이상 남자들에게 건네는 조언이다. “삼십 대가 넘으면 근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러면 대사량이 떨어지고

살이 찔 수밖에 없어요. 나트륨 섭취는 칼슘을 빠져나가게도 하죠. 따라서 짜게 먹지 않는 습관을 기르고 웨이트트레이닝과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병행하는 것이 성인병과 내장지방을 예방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타고난 에잇 팩 프레임에 매일 아침저녁으로 상·하복근 운동을 1,000개씩 하는 백현우 선수는 중년 남성들이 꼭 고쳐야 할 부위로 내장지방을 얘기한다. 잦은 술자리와 운동 부족으로 쌓인 내장지방에서 나온 독소가 인슐린 저항성을 떨어뜨려 살을 더 찌게 하고, 호르몬 체계를 무너뜨려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과도한 내장지방이 인생의 중반기를 망치기 전에 백현우 선수가 알려주는 복근운동을 시작하자. 유산소운동과 식단관리도 함께해야 한다.

 

자세한 복근운동 방법은 11월호에서 확인해보자.

 

 

<맥스큐> 편집부 사진 이동복, GSOUL STUDIO 촬영협조 머슬맥스튜디오 

[출처] 맥스큐 MAX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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