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크 그랑프리 김태양의 흉근 따라잡기

 

남자에게 가슴은 다양한 의미로 다가온다. 넓은 가슴은 안락함을, 깊은 가슴은 이해심을, 튼튼한 가슴은 신뢰를, 당당한 가슴은 자신감을 나타낸다. 그런 의미에서 머슬마니아 피지크 그랑프리 김태양은 백점 만점의 흉근으로, 여성들에게는 따스한 시선을 남성들에게는 차가운 시선을 독점하고 있다. 그의 멋진 흉근은 어떤 비밀이 있는 것일까? 김태양이 직접 그 비밀을 밝혀준다

 

 

0 Step . 흉추 모빌리티 T spine rotation

많은 사람들이 운동 전 스트레칭을 무시하곤 한다. 그러나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으로, 본 운동에서의 운동 능력을 끌어올리는데 시간이 더 걸릴 뿐 아니라, 혹여 부상으로 이어질 시한폭탄이라 볼 수도 있다. 귀찮다는 핑계, 시간이 없다는 핑계보다는, 안전하고 제대로 된 운동을 위해 스트레칭은 필수. 허리와 관련된 여러 스트레칭을 통해 가동범위를 늘린 뒤 제대로 된 운동을 시작해보자

 

 

 

Step 1. 덤벨 풀 오버  Dumbbell pullover

개인적으로 팔꿈치와 견관절의 각도, 움직임에 의해 등, 대흉근 운동 전 가동성 확보까지 가능한 최고의 운동이라 생각한다. 상체만 쓸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풀오버는 강한 전신운동이다. 등과 하체에 긴장을 충분히 유지할 것.

 

준비: 플렛벤치에 누운 상태에서 등과 하체 후면 근육으로 안정성을 확보해놓은 상태에서 덤벨을 들고 팔을 핀다.

동작: 덤벨을 팔을 편 상태에서 내려가는데 머리 위에 누군가와 줄다리기를 한다고 이미지를 그리며 긴장감을 유도 한다.

 

 

Step 2.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  Incline bench press

최고의 가슴운동이지만 하체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한다. 하체는 모든 운동종목에 강한 순발력을 가져올 수 있는 부위이며 부스터 역할을 해준다. 상부 가슴은 발달이 느린 편으로, 정체기라 생각이 된다면 선피로 훈련으로 효과를 극대화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겠다.

 

준비: 발바닥으로 땅을 지탱하고 견갑골 주위 근육에 약간의 긴장감을 준다. 팔목이 뒤로 꺾이지 않게 신경 쓰고 내려가면서 호흡을 들이마셔 몸통의 흔들리지 않게 중심을 잡은 후 바벨을 내린다.

 

동작: 최저점까지 바벨이 내려왔으면 다시 팔은 물론, 허리, 발바닥을 지지한 면에서 밀어주는 느낌으로 강하게 밀어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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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맥스큐 MAX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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