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와 동물의 사랑이야기 '옥자'

'

 
칸영화제 경쟁부분 진출과 넷플릭스를 통한 전 세계 공개를 앞둔 봉준호 감독의 신작. 넷플릭스의 560억원 투자, 브래드 피트의 제작사인 플랜B의 제작, 할리우드 배우 틸다 스윈튼, 제이크 질렌홀 출연 등으로 제작 단계부터 뜨거운 기대와 화제를 모으던 <옥자>가 드디어 베일을 벗을 준비를 끝냈다.
 
작품은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동물 옥자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고, 옥자의 하나뿐인 가족인 산골 소녀 미자가 필사적으로 옥자를 찾아 나서면서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다. 한국 배우 안서현이 주연을 맡았고, 봉준호 감독의 영원한 뮤즈 배우인 변희봉도 출연한다.
 
넷플릭스의 100% 출자로 만들어진 <옥자>는 봉준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나 우리나라에서는 미국 영화로 분류된다. 한국영화사가 20% 이상 출자해야 하는 영화진흥위원회 ‘공동제작 영화의 한국영화 인정’ 규정에 따른 결과다.
 
감독 봉준호
출연 틸다 스윈튼, 제이크 질렌홀, 폴 다노, 안서현
개봉 6월 29일
  
악녀
 

 
 
살인병기로 길러진 여자 킬러를 둘러싼 이야기로 파격적이면서도 전무후무한 액션 영화다. 제70회 칸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어 개봉 전부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감독 정병길
출연 김옥빈, 신하균
개봉 6월 8일
 
 
 
미이라
 

 

<미션 임파서블>, <어벤져스> 시리즈 등을 탄생시킨 블록버스터급 제작 사단이 의기투합한 초대형 프로젝트. 수천 년 동안 잠들어 있던 절대적인 존재, 미이라 아마네트를 깨워 의문의 추락사를 당하고 죽음에서 부활한 닉이 전 세계를 파괴하려는 그녀와 사투를 벌인다.
 
감독 알렉스 커츠만
출연 톰 크루즈, 소피아 부텔라
개봉 6월 8일 
  
 
대립군
 

 

1952년 임진왜란, 명나라로 피란한 임금 선조를 대신해 임시조정 ‘분조’를 이끌게 된 세자 광해와 생존을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이 참혹한 전쟁에 맞서 운명을 함께 나눈 이야기다. 주연 배우의 포진이 좋아서 흥행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감독 정윤철
출연 이정재, 여진구, 김무열
개봉 5월 31일
 

심야식당2
 
오늘도 수고한 당신을 위로하기 위해 늦은 밤 불을 밝히는 특별한 식당의 이야기. 드라마와 1편 영화를 통해 봐온 대로 이번에도 음식과 사람에 얽힌 사연이 펼쳐진다. 불고기 정식, 볶음우동과 메밀국수, 돼지고기된장국 정식이 주요 메뉴다.
 
감독 마쓰오카 조지
출연 고바야시 가오루, 오다기리 조
개봉 6월 8일



[출처] 여성조선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여성조선

여성조선

정기구독 상세보기